여수시 신명 꿈꾸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광주 5.18민주항쟁의 역사적 현장을 찾아 민주주의 주권을 찾기 위해 목숨을 바친 윗세대들의 피어린 삶의 흔적을 탐방하는 기회를 가졌다.

모든 것이 풍족하고 부족함 없는 지금이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과 어린 학생들이 꽃잎처럼 떨어져 나갔는지, 세차게 내리는 빗줄기에도 아랑곳 않고 피어린 현장 곳곳을 찾아 마음에 그 뜻을 새겼다.

교과서역사 전문 해설사의 인솔로 더욱 세밀하고 깊이 있게 현장을 돌아보며, 더 이상 불러주지 않는 그들의 이름을 청소년들이 부르고 묵념했다.

그동안 주말활동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적 현장을 찾고,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이순신학교를 열어 여수에 깃든 조상의 숨결과 왜적과 맞서 싸운 수백년 전의 흔적을 탐방하기도 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국가에 대한 참여의식과 민주의식이 투철한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월 1회 토요전문활동으로 섬 생태활동과 청소년 지역참여활동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명 꿈꾸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여수시의 지원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전문 강사들로 구성된 전문체험활동(중국어. 중국문화. 통기타. 우쿨렐레, 전래놀이등), 학습지원(영어, 수학, 보충학습, 독후활동), 생활지원 (급식, 상담, 귀가지도), 특별지원(캠프, 특강) 외에도 다양한 장학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수지역의 초등 5~6학년, 중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수시 모집하고 있다. 문의)061-652-1105, 010-2920-1324(신명 꿈꾸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수시 여서로 118-10)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