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협, 검찰에도 특혜·편법·불법 엄정 수사 촉구

▲ 여수시민협 회원들이 9일 오후 여수시의회 입구에서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곽준호)

여수시의회 돌산상포지구실태파악특별위원회가 주철현 여수시장과 관련 공무원 2명을 검찰에 고발키로 방침을 정한 가운데 지역 시민단체가 이 안건의 가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여수시민협은 9일 여수시의회가 당리당략을 떠나서 오직 시민의 대리인으로서 오는 12일 제183회 임시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여수시장 및 관계공무원 검찰고발의 건’을 가결시킬 것을 강력 촉구했다.

시민협은 12일 오후 1시 15분 여수시의회 본관 앞 계단에서 여수시장과 관계공무원 검찰 고발에 대한 가결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검찰은 상포지구 특혜·편법·불법을 엄정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여수시민협은 그동안 주철현 여수시장의 인척이 개입된 돌산 상포지구 인허가 특혜 의혹에 대해 성명서 발표와 1인 시위 등을 통해 수사기관에 엄정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지난해 9월 26일 구성해 9일 활동을 마친 상포특위는 “그동안의 활동을 통해서 상당한 증거를 확보했다”며 최종 허가권자인 여수시장을 상대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키로 결정했다. 시의회는 12일 오후 2시 본회의에 고발 관련 안건을 상정해 의원들의 의견을 묻는다.

주 시장은 지난 6일 입장 발표를 통해 “특위가 시장을 고발하겠다면 구체적 범죄 혐의에 대해 먼저 공개해야하는 것이 순리”라며 “경찰의 6개월간 수사에서도 시장은 참고인조사 한 번 받지 않았고, 수사 대상자도 아니었으며 의회 특위도 출석 한 번 요구하지 않았다”며 강력 반발하며 결백을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