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철민 예비후보.

6·13지방선거 전라남도 의원에 출마하는 교육전문가 김철민 씨가 지난 12일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갔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여수시 제1선거구(돌산읍·남면·삼산면·국동·대교동·월호동)에 출마하는 김 예비후보는 서울 종로학원에서 오랜 기간 초·중·고 학생들의 진학 업무를 맡았으며, 현재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모니터링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2014년 고향 여수에 에듀키교육입시 컨설팅을 설립, 서울과 여수를 오가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교육의 중요성과 학부모 역할, 자녀와의 의사소통법, 대학입시설명회 등 공교육과 사교육에 대한 강의에 매진해 왔다.

이와 함께 한부모가정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과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들에게 장학사업과 진로진학을 통해 소외감과 불평등을 해소하는데 노력했다.

그는 또 여수시학원연합회 초청으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재능기부 실천에도 남다른 애정을 쏟아왔다.

한편 여수 남면이 고향인 김철민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교육정책특별위원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조직특보, 여수참여연대 교육정책위원장, 여수학부모연대 공동대표, 여수행복교육민관협의체 위원, 여수선언실천위원회 회원남면다도해 사무국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