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스프 키즈랩’에 참여한 여수 화양초등학교 학생들이 일일 교사로 나선 바스프 여수공장 이운신 공장장 및 한국바스프 직원과 함께 실험을 하고 있다. (사진=바스프 제공)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은 14일 어린이 화학실험 교실인 ‘바스프 키즈랩’(BASF Kids’ Lab) 프로그램을 여수사택 교육관에서 진행했다.

바스프 키즈랩은 지난 1997년 독일 본사에서 시작돼 전 세계 30개 국에서 매년 열리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의 화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2003년 울산에서 처음 개최됐다. 이후 매년 서울, 여수, 울산, 군산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며 지금까지 약 750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이날 교육에는 여수 화양초등학교와 소라초등학교 학생 60명이 참여했다. 이번 바스프 키즈랩은 컬러 체인지 실험, 사라지는 물 실험을 등 4개의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화학 실험 프로그램과 화학 원리를 이용한 사이언스 매직 쇼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22일에는 울산 선암초등학교 학생 85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률 한국바스프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20년 넘게 운영해온 키즈랩은 바스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더 많은 어린이들이 기초과학 분야인 화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