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가 민주당에 여순사건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와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지난 20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과 ‘여순사건 진실규명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위한 당 차원의 협력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관광여행 수지 적자가 연간 20조에 달하고 있어 내·외국인의 지역 관광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남해안의 경우 세계적 관광 여건과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접근성 강화를 위해 대통령 공약사업인 남해안 관광도로 개설과 남해안 광역경제권 구축이 하루빨리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미 1단계 예산을 확보한 상황이지만 2단계 사업 등 장기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남해안에 새로운 비전을 만들어줘야 한다”며 “여기에 남해안 철도와 경전선 문제 등 기본적인 사회간접자본(SOC) 문제를 올해 안에 해소할 수 있도록 당정이 도와달라”고 했다.

또 여순사건과 관련해 “제주 4·3사건은 어느 정도 명예회복이 됐지만 여수·순천은 아직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당에서 발의한 여순사건 특별법이 조속히 국회를 통과하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