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청년 혁신가 육성프로그램…9월 24일까지 모집

LG소셜캠퍼스는 오는 9월 24일까지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LG화학·LG전자가 주최하고 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는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교육·문화·환경·관광·일자리 등 분야별로 지역의 청년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청년 활동가 육성과 사회적 경제 창업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혁신가 육성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전문가와 함께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오는 9월 24일까지이며 15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 대해서는 전문 교육과 멘토링을 무료로 진행하며, 시장조사 비용도 지원한다. 교육은 10월부터 시작하며, 성과공유회는 12월 여수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회에서 선발된 팀에게는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등 상금도 지원한다.

지역사회 혁신을 꿈꾸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방법과 신청서 작성 등을 위한 사전설명회는 9월 7일 오후 3시 ‘여수살롱’(여수시 둔덕4길 12-16, 문의 010-5470-0814)에서 가질 예정이다.

한편, 로컬밸류업 1기 프로그램은 지난해 여수와 청주, 창원에서 진행됐다. 성과공유회에서 선발된 여수지역의 ‘여수와’, ‘베베키친’ 팀은 현재 여수에서 사회적기업을 창업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