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간담회 하고 “올해 실질적 추진방안 제시”

▲ 여수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무장애도시 조성 정책연구회. (사진=여수시의회 제공)


여수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무장애도시 조성 정책연구회’가 실질적인 무장애도시 추진방안 제시를 주요 목표로 삼고 활동에 들어갔다.

무장애도시 연구회는 민덕희, 김영규, 주재현, 나현수, 강현태 의원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만들기에 뜻을 같이하며 만든 연구단체다.

연구회는 지난 27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무장애도시 연구회의 올해 활동 방향 등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장애 관광 인프라 구축과 여수시 무장애 추진위원회 활동과 연계가 필요하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또한, B/F인증이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비용이 많이 소요되므로 이를 개선한 자체 B/F인증제도의 운영이 가능한지 검토해보자는 제안도 제시됐다.

연구회는 무장애(Barrier Free)가 장애인뿐 아니라 시민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인식이 퍼지고, 도시경쟁력의 한 요소로도 작용함에 따라 무장애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활동은 무장애도시 현황과 현지조사, 연구개발 등으로 연구결과를 도시계획과 연계하고 무장애도시 민간 추진체계 육성 등이다.

민덕희 대표의원은 “시민 모두를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은 도시의 순기능을 강화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필수정책”이라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도시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