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갑 무소속 이용주 후보가 내 건 현수막. (사진=마재일 기자)


인허가 과정에서 특혜의혹이 불거진 여수 상포지구 개발 논란에 대한 투자 피해자들의 모임인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정치 쟁점화하지 말 것을 주장했다.

상포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유한기 위원장은 지난 12일 성명을 내어 “상포지구 문제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개입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며 “상포지구 문제가 정략적으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유 위원장은 총선을 앞두고 상포지구 의혹 규명을 요구하는 1인 시위에 대해 “비대위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확인 드린다”고 했다.

상포지구 인허가 개발 당시 여수시장이었던 여수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후보에 대해서는 “검·경의 1년 3개월 수사에 조사나 수사의 대상이 되지 않은 것은 감사원 결과에서도 직접 관련이 없음을 확인했다”며 “주 후보가 더는 상포지구 문제로 인해 정치적 피해를 보아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어 “상포지구 문제를 정략적으로 악용하지 말아달라”며 “아무런 해결책이 없으면서 악용하는 것은 상포지구에 택지를 매입한 투자자를 우롱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주철현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상포지구 비상대책위원장 성명에 대해 “죄송함과 억울함을 이해해줘 감사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철현 선대위는 “주철현 후보는 상포지구 문제가 공론화된 이후 인척이 관련된 것에 대해서는 수차례 진심을 담아 사과했고, 최근 선거 과정에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상포 문제를 분석하고 해법을 찾는 데 노력하겠다’는 책임지는 모습도 보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