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평·소라·쌍봉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미평종합사회복지관과 소라종합사회복지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은 14일 쌍봉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관 네트워크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쌍봉종합사회복지관 제공)


미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나종순)과 소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덕),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14일 쌍봉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관 네트워크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복지관 지역조직화사업 분야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학습모임 ‘책 읽는 사회복지사’를 통해 실무자들의 개인역량과 전문적인 지식습득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각 복지관은 지역조직화사업의 하나로 마을 만들기 관련 전문도서를 읽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마을공동체육성, 주민 조직화의 필요성 등 지역사회복지의 흐름을 파악하고 사회복지사의 전문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원사업 ‘지역 복지현장 주도학습’ 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순천제일대 사회복지학과 이재환 교수를 초빙해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가치에 대한 이해, 퍼실리테이션 기법,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적인 발전계획 수립 등 다양한 학습을 통해 사회복지사 전문가로서의 지식과 역량을 함양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