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전남 굴비골농협서…농협과는 공동협약 체결

▲ 백병원 백창희 원장(사진 왼쪽)과 영광군 홍농읍 단덕리 덕림마을 이완식 마을대표.

백병원과 영광군 홍농읍 덕림마을이 지난 10일 오후 굴비골농협 대강당에서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 행사를 갖고 상생,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두 기관은 이날 자매결연 증서를 통해 ‘농도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모두의 고향인 농촌이 도시와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자매결연을 한다’고 강조했다.

자매결연을 계기로 백병원은 앞으로 덕림마을이 생산하는 친환경 농․특산물의 소비촉진에 앞장섬으로써 덕림마을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적극 협력한다. 또 의료봉사를 실시, 마을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덕림마을은 도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함으로써 도시민의 안전 먹거리 제공과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날 자매결연은 영광 굴비골농협(조합장 김남철)의 주선으로 이뤄졌으며 3개 기관 대표는 행사 안팎으로 ‘임진년 새해, 좋은 인연을 맺었다’며 덕담을 나눴다.

이와함께 여수백병원과 굴비골농협은 ‘농업인 건강 프로젝트 공동협약서’에 서명하고 영광 법성, 홍농지역민들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자매결연과 공동협약 체결에 앞서 여수백병원 백창희 원장은 ‘100세시대, 어깨는 날개입니다’를 주제로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