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진해구청 아카데미 초청 강연

▲ 백창희 여수백병원 원장.
여수백병원 백창희 원장이 경남 진해구청의 아카데미에 초청돼 지난 16일 오후 3시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구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세 시대, 관절에도 재충전이 필요하다!’ 주제로 강연을 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그동안 환자들을 진료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배운 점들을 구민들에게 알려주며, 평소 관절에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이 무엇인지 등 100세 시대에 건강한 관절 만들기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창희 원장은 “오늘 먹은 음식과 운동이 내일의 내 몸을 결정한다”며 생활 속 관절 관리법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작은 것을 더 소중히 해야만 큰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말처럼 가까이 있는 사람을 더 소중히 해야 큰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며 음식과 운동, 긍정적 마인드에 대해 강조했다.

백 원장은 여수백병원 원장 및 대한관절학회 정회원, 2016년 세계 어깨학회 추진위원을 겸직하고 있으며 관절치료 분야 권위자로서 언론매체 및 교육기관, 기타 기관 등에 출강해 우리 사회를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수백병원은 지난 2015년 보건복지부로부터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전국 10대 어깨관절 전문병원’으로 재 지정받았다.

창원시 노무용 교육법무담당관은 “100세 시대 전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의 배움터이자 소통과 만남의 장인 ‘창원아카데미’를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