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름이 없겠지만 단지 가격이 싸다는 이유만으로 얼굴에 이물질을 주사 맞고 병원에 오는 환자를 보면 정말 마음이 아프다.

아는 언니를 따라서 미장원에 갔다가 주사를 맞고 오기도 하고, 본인도 다른 지인에게 추천하기도 한다고 하니 부작용이나 위험성을 안다면 절대 그럴 수는 없을 텐데 하는 마음이 안타깝다.

어떤 환자들은 주사를 맞은 지 벌써 몇 년이 지났지만 아무이상이 없으니 안심할 수 있다고 말하곤 하지만 죽기 전까지 평생 동안을 보면 언젠가는 부작용이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이 확실한데 그러는 것을 보면 대단한 배짱이 아닌가 한다.

병원에서는 이런 위험성을 없애기 위해 수많은 동물실험과 인체실험을 거쳐 FDA의 승인을 받은 제품들을 사용하게 된다.
그 지속기간도 주사제의 종류에 따라 1년 정도에서부터 10년 정도까지 유지 되는 것도 있으며 시술시간도 불과 10분 안에 이루어지므로 주사 후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통증도 별로 없지만 민감하신 분들은 마취연고를 해당부위에 바른 후 시술을 하게 되면 큰 불편 없이 시행 할 수 있다.
별다른 부작용이 없으나 간혹 피멍이 들기도 하지만 약 1주일 안에 사라지게 되며, 간혹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할지라도 주사제를 녹이는 주사가 따로 있어 다시 교정 할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술 직후에도 별다른 흔적이 남지 않아 남들이 알아보지 못하고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언제든지 단계적으로 보충할 수도 있는 등의 많은 장점이 있어서 이마, 미간, 코 옆의 8자 주름등의 주름 교정을 포함하여 입술윤곽선 성형, 입술확장, 여드름자국 등에도 사용 할 수도 있고 코를 높게 한다거나 무턱 교정, 꺼진 이마 교정 등에 유용하게 사용되므로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적절히 활용한다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은 것이 있다.
제발 제발 이물질 주사만은 맞지 말아주세요!!


-조성형외과 조상윤 원장-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