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과 번영의 남해안 시대’ 실현을 위한 협력

▲여수시새마을회와 남해군새마을은 5일 새마을조직 간 연대와 교류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여수시새마을회)
▲여수시새마을회와 남해군새마을은 5일 새마을조직 간 연대와 교류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여수시새마을회)

전남 여수시새마을회는 5일 여수시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남해군새마을과 새마을조직 간 연대와 교류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자매결연은 지방소멸위기 극복 및 고령화 문제 대응, 새마을 조직간 협력,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한 상생 방안 마련, 새마을운동 추진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민간 차원에서 의지 결집을 선도하고 남해안 남중권의 국민화합 분위기 조성으로 새로운 발전의 원동력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서근전 여수시시새마을회 회장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력"이라며 "재난·재해 발생시 상호주의에 입각한 지원사업 등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새마을회는 여수 중심의 남해안 남중권은 기후위기대응 선도지역으로 앞으로도 2050 탄소중립 실현과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앞으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오지선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