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태환경에 대한 관심 고취 및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체험학습 추진

▲여수교육지원청이 내달 7일까지&nbsp; 2023. 섬섬여수 바다톡톡 생태 체험길을 운영한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br>
▲여수교육지원청이 내달 7일까지  2023. 섬섬여수 바다톡톡 생태 체험길을 운영한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지역생태환경 이해 및 기후변화 환경교육 관련 체험학습 지원을 위한 2023. 섬섬여수 바다톡톡 생태 체험길을 내달 7일까지 여수시 소라면 복산리 일원애서 운영한다.

24일 여수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생태 체험길 운영은 지역의 자원을 수업의 교재로 삼아 삶과 연결되는 배움 수업 지향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또 지난 5월부터 4개월 간 지역환경 분야 전문가·관내 교원들과 생태 체험길 워크북을 개발하고 운영지원단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체험 학습을 지원했다. 사전 안전교육 이후 학생들은 생태 체험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생태 환경 둘러보기 ▲저서동물 관찰길 체험 ▲염생식물 관찰길 체험 ▲나만의 워크북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함께 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의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생태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자연 환경 보호의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아울러 기후변화에 적합한 다양한 환경교육이 학교 현장에서도 유의미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지선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