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여수시의회 행정사무 감사, 이찬기 의원 주장
공립화 전환 할 경우 기부금 지역사회로 전환해야
이 의원 "교육 주체 중심으로, 정치권 개입 말아야"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가 29일 회의식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오지선 기자)<br>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가 29일 회의식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오지선 기자)

전남 여수 여도학원 공립화 전환을 두고 찬,반 갈등이 심화하고 있는 가운데 재단 등 교육 주체가 아닌 정치권이 개입해서 안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 법인 해산 부결 결정이 난 상태에서 최근 공립화로 결정된 것을 두고 여수산단 기업들의 개입 여부도 도마위에 올랐다. 

29일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행정사무 감사에서 이찬기 의원은 "여도학원 공립화 갈등은 재단과 전남도 교육청 등 교육 주체외에 정치권은 절대로 개입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날 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감사에서 이 의원은 "그동안 지역 이슈가 되면 권한도 없는 정치권의 개입으로 시민들만 갈등이 야기됐다"며 "여수 웅천레지던스 논란도 마찬가지로 정치권의 개입으로 주민과 여수시가 갈등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이찬기 여수시의원.&nbsp;<br>
▲이찬기 여수시의원. 

이어 "5월에 이사회에서 재단 해산 부결을 결정했는데 무엇이 급해 최근 이같은 결정이 번복된 이유가 궁금하다"며 "여수산단 기업들의 개입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여도학원이 공립화로 전환될 경우 여수산단에서 부담하고 있는 20억 원의 기부금은 지역사회로 전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찬기 의원은 "여수산단 기업들은 그동안 여도학원에 기부금은 지원해오고 있다"며 "만약 공립화가 될 경우 기부금은 지역사회로 환원 사업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여수시 관계자는 "여도학원 공립화 문제는 언론을 통해 알았다"며 "교육주체가 뚜렷한 입장을 가져오기 전에는 개입하지 않을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여도학원은 공립화 전환 결정을 두고 내부적으로 찬, 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김종호 기자 newstop21@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