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시민의 불편과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안전한 여수만들기 위해 총력"
김회재 의원 "여수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해 국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

▲여수시갑 주철현 의원(왼쪽)과 여수시을 김회재 의원(오른쪽). 
▲여수시갑 주철현 의원(왼쪽)과 여수시을 김회재 의원(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주철현(여수시갑) 국회의원과 김회재(여수시을)의원이 전남 여수시 2023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31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주 의원은  ▲여수시 웅천 더마린파크 애시앙 앞 육교설치 공사 6억원 ▲돌산읍 임포(시도 1호선) 사면 복구 비용 2억원 ▲옛철길공원(오림~선원뜨레공원) 구간 노후 안전난간 정비사업 3억원 등 총 11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주 의원이 민선 7기 여수시장 재임 시절 조성하기 시작한 ‘옛철길공원’의 안전난간 정비사업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오림~선원뜨레공원 구간에 안전난간 목재가 노후화되어 공원 경관을 해치고 시민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제기됐었다. 

돌산읍 임포(시도 1호선) 사면 복구 사업은 지난 7월 장마철 집중 호우로 대율마을 입구에서 도로와 맞닿은 절개사면이 무너져 토사가 도로로 유출된 것을 복구하여 도로의 안전성 회복과 미관 개선을 위해 쓰여질 계획이다.

김회재 의원이 확보한 20억원은 ▲근린공원 CCTV 교체 및 신규 설치 7억원 ▲옛철길공원 낙석방지 안전망 및 사면정비 설치 2억원 ▲시전육교 승강기 교체공사 2억원 ▲웅천 더마린파크 애시앙 앞 육교 설치공사 등이다. 

근린공원 CCTV 교체 및 신규 설치사업은 쌍봉동 동동공원‧시전동 이순신공원 등 관내 취약지구 8개소에 다목적 CCTV를 설치해 24시간 관제 시스템을 구축, 범죄 발생을 예방하고 여수시민의 안전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옛철길공원 낙석방지 안전망 설치 및 사면정비 사업은 쌍봉동 옛철길공원 내 낙석방지 안전망이 미설치된 구간에 추가 안전망을 설치할 계획이다. 

주철현 의원은 "시민의 불편함과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현안사업과 재난 대응사업에 초점을 맞춰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모든 시민이 안전한 도시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 안전 확보 및 환경 개선을 위해 더 뛰겠다"고 밝혔다.

김회재 의원도 "여수의 지역현안과 안전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특교 확보로 여수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일상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국회 예결위 위원으로서 2024년 예산 편성과정에서도 여수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국비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지선 기자 dbltv0909@daum.net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